본문 바로가기

Music/신보

종합병원 2 (MBC 수목드라마) OST[2008.12.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디컬 드라마의 히트 행진은 계속된다~!
1994년 종합병원…그리고 2008년 11월…
14년만에 돌아온 종합병원2 OST를 위해 김범수,스윗소로우, 해이 프로젝트 전격 결성~!

14년만에 돌아온 MBC ‘종합병원2’ 첫 방송부터 수도권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숨가쁜 질주를 시작한 드라마 ’종합병원2’의 OST가 시청자들의 궁금증 속에 드디어 공개되었다.

지난 19일부터 방영된 [종합병원2]는 14년 전 ‘종합병원’의 심양홍, 조경환, 이재룡과 ‘종합병원2’로 새롭게 투입된 차태현, 김정은, 류진, 이종원의 합세로 원조 ‘종합병원’을 뛰어 넘을 새로운 버전이 만들어 질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음악에 있어서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였다. 방송 후, ‘종합병원2 OST’란 검색어로 포털 사이트에는 그 열기가 뜨거웠으며, 특히나 김범수와 스윗소로우가 OST에 참여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그 열기는 음원 공개 전부터 뜨거워지기 시작했다.

타이틀곡 “욕심”은 ‘보고싶다’, ‘하루’, ‘니가 날 떠나’ 등 수 많은 히트곡과 다수의 드라마 OST를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김범수가 불렸다. “욕심”은 우리 일상 속에 항상 존재하는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김범수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감성으로 잘 표현한 곡이다.

해이(HEY)가 부른 ‘서울이라는 도시’는 힘겹고 권태로운 일상 속에서도 항상 희망을 품고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 도시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이다. 특히나 조규찬이 아내인 해이를 위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 했다.

‘파스텔 미소’는 영화 ‘도레미파솔라시도OST’ 및 드라마 “불량커플OST”의 타이틀 곡을 부른 신인가수 송희란이 보컬을 맡았으며, 상큼 하면서도 발랄한 감성이 듬뿍 묻어나는 그녀만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살다 보면 유난히 상쾌하고 창명하게 느껴지는 날들, 그 느낌을 놓치지 않고 담아 두고 싶은 마음을 담은 노래이다.

“너 밖에 모르고”는 짝사랑하는 사람을 멀리서 지켜봐야만 하는 심정을 애절한 멜로디로 표현한 노래로, 신인가수 ‘정결’이 보컬을 맡았다.